태양을 멈춘 사람들 - 작은 시작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양을 멈춘 사람들 - 작은 시작

반응형

작은 시작
니콜라스 코페르니쿠스(1473-1543)는 1473년 폴란드 토룬에서 태어났다. 그가 열 살 때, 그는 아버지를 잃고 삼촌의 도움으로 계속 일했다. 그는 1496년 이탈리아 볼로냐 대학에서 공부한 후 10년 동안 파두아 대학과 다른 대학에서 공부했다. 1516년 그의 삼촌이 돌아가신 후, 그는 성직자가 되었고, 그가 죽을 때까지 경제적으로 안정된 삶을 살았다.

1543년, 그는 기지에서 있었던 성례에서 사망했다. 이탈리아에서 공부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그는 경험이 많은 사람이 아니며, 그의 긴 인생 동안 특별한 역사를 찾을 수 없었다. 그에 대한 기록은 모두 형편없어요. 그의 일은 그가 죽기 전에 남겨둔 전부였다. 코페르니쿠스의 의미는 책 한 권에서만 나옵니다.

보통 그는 폴란드 사람으로 인정되었지만, 몇몇 사람들은 그가 유명해진 후에 독일 이름으로 된 독일 이민자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적에 대한 약간의 논쟁이 있지만,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정말 중요한 것은 코페르니쿠스의 시민권이나 출생지가 아니라 코페르니쿠스가 숨쉬는 시대와 장소입니다. 특히, 15세기 후반에 북부는 가야 한다. 16세 초반입니다. 세기를 공부했고, 이탈리아의 상황을 이해했습니다.

유럽에서는 코페르니쿠스가 15세기 후반에 있었습니다. 세기에 태어난 것은 큰 혼란이었습니다. 15세기 중반까지. 세기는 유럽의 문명이 매우 적었습니다. 사실, 유럽은 중국, 인도, 이슬람 문명보다 훨씬 가난했고 지적 수준은 낮았고 인구는 훨씬 적었다. 그러나 겨우 반세기 안에, 유럽은 성장의 결정적인 단계를 겪게 될 것이다.

코페르니쿠스가 태어나기 20년 전인 1453년, 그 사건은 중세시대 후반의 역사가들에 의해 설명되었다. 콘스탄티노플의 사건이나 오스만 터크에 대한 동로romas의 사건입니다. 서롬의 몰락 이후 1000년 동안 지속된 동로로의 사건은 유럽인들을 놀라게 할 만큼 충분했다. 동양의 붕괴는 유럽인들을 놀라게 했지만 동시에 의식을 불러 일으켰다.

동로민의 지식인들은 이슬람의 탄압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유럽으로 날아갔다. 물론 그리스에 원자력 발전소도 도입되었다. 이러한 경향은 십자군 전쟁 이후 가속화되고 오래된 지식 획득에 박차를 가한 체계적 연구를 가속화했다. 특히 그 중심지는 이탈리아였다. 학자들은 오래된 지혜에 대한 오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40년 후, 젊은 코페르니쿠스가 이탈리아로 해외 갈 때, 중요한 연구원이 체계적으로 많은 오래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광범위한 방법이 있다. 이러한 경향은 중요한 기술혁신에 의해 추진되었다. 코페르니쿠스가 탄생하기 20년 전, 요하네스 구텐버그(1397-1468)는 오랜 노력 끝에 금속활자를 상업화하는데 성공했다.

그 때까지 그 책은 오직 글쓰기만 했기 때문에 가치가 있었고 비쌌다. 특히, 글을 쓸 때 내용이 분실되거나 왜곡되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뢰할 수 있는 책을 찾는 것은 쉽지 않았다.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흡수될 수 있는 지식의 총량에 대한 명확한 한계가 있었다. 금속활동이 이 상황을 바꿔놓았습니다. 몇 십 년 만에 수백만 권 이상의 책들이 유럽에서 인쇄되었다.

그 책의 가격이 떨어지고 그 책의 정확도가 급속히 향상되었다. 개인이 읽을 수 있는 정보의 총량은 한 세대 전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게다가 크리스토퍼 콜럼버스는 코페르니쿠스가 이탈리아로 떠나기 4년 전에 새로운 대륙을 발견했다. 오늘 외계 생명체를 발견한 것과 같은 충격적인 소식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유럽은 이제 수백 년 동안 지속될 제국주의의 확장에서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신대륙의 부와 자원이 유럽에 유입되어 그 당시 분위기는 탐험과 지적인 모험을 촉진했다.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사회 전반에서 노세대와 분리하려는 욕구는 재능 있는 젊은이들을 고무시켰다. 이 모든 상황은 겨우 반세기만에 발전했습니다. 젊은 코페르니쿠스는 그 시대의 변화의 정점에 있었고, 이탈리아는 그 중심에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이해하면 코페르니쿠스의 삶과 성과가 조금 더 명확해질 것이다.

코페르니쿠스는 20년대 초반에 알 수 없는 어린 시절을 보내고 이탈리아로 가서 10년 동안 볼로냐와 파두아 대학에서 보냈다. 그가 해외에서 공부했을 때, 르네상스는 이탈리아의 정점에 달했다. 세 명의 르네상스 천재들은 종종 레너드가 된다.

반응형

포스팅 목차